top of page
제비다방
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24
지난 2012년 4월 17일, 상수동에 문을 연 제비다방은 여러 분야의 예술을 나누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입니다. 2005년부터 운영해오던 레몬쌀롱을 바탕으로 좀 더 개방적이고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젝트의 진행을 위해 인근 상수동으로 그 자리를 확장했습니다.
낮에는 맛 좋은 커피와 함께 아늑하게 쉬거나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, 저녁에는‘취한제비’라는 이름으로 술잔을 기울이며 누구나 함께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안식처로 탈바꿈합니다.
제비다방의 인테리어는 씨티알폼 건축스튜디오에서 직접 디자인한 것으로 기존의 정형화된 술집이나 카페와 달리 공연과 전시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새로운 놀이공간이자 문화 공간입니다. 지하 1층, 지상 1층에 위치한 제비다방은 같은 건물 2층 3층에 위치한 씨티알의 문화 지형 테스트 사이트로서, 커피와 술을 파는 단순한 상업 장소가 아니라 씨티알에서 기획하는 다양한 놀 거리, 볼 거리, 즐길 거리 등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일종의 전시장이자 공연장이며 놀이터입니다.
제비다방의 이름은 시인이자 소설가이며 건축가이기도 한, 작가 이상이 당대의 예술가들과 술잔을 기울이고 커피를 마시며 교류하던 그 ‘제비다방’에서 빌려왔습니다. 매주 주말마다 관객의 자발적 모금으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준비되어있습니다.
공연일정
제비다방 공연일정 안내
제비공연 다시보기
제비공연 다시보기
bottom of page